국제교육원 안내

한양대학교 ERICA국제교육원 소개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국제교육원은 “Living Language and Level-up Education”이라는 교육철학 아래 본교 재학생, 교직원 및 타교생과 외국인 유학생의 어학 능력 배양 및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꾸준히 증가하는 유학생 및 교환학생의 수요에 맞추어 New 2L 한국어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규 강좌 외에 문화 수업 및 다양한 단기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ERICA국제교육원은 수강생 여러분에게 차별화된 언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ERICA국제교육원은 최고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과정의 경우 최상의 언어 교육을 위해 토익 인기 강사 및 토익 만점 강사를 투입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노하우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원어민 강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과정 역시 석박사 이상의 전문 지식과 풍부한 교수 경험을 갖춘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의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인 강의 평가를 수시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임강사 제도와 언어 교육 연구를 통해 탁월한 교수법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New 2L’ 한국어 프로그램 과정은 학생들에게 초급부터 고급까지 의사소통 중심의 살아있는 한국어를 교육하여 한국어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청교환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어를 학습하고 문화를 익혀서 학부 생활에 적응할 수 있게 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외국어 과정에는 기초를 탄탄히 할 수 있는 원어민 영어회화, 취업 및 학과 영어 발표에 대비한 영어 Presentation과정, 진학 및 취업에 필요한 TOEIC, TOEIC SPEAKING, OPIC 및 TOEFL 과정 등을 개설 운영하며 특히, 영단기와의 제휴를 통해 최신 경향의 수험 영어 강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RICA국제교육원은 수강생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과정의 정규 강좌 및 특별 강좌는 학습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보충 자료와 미디어를 활용하여 진행되며 문화 수업은 문화체험, 공연 관람, 전통 공예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국어 과정의 경우 원어민 영어회화 및 취업은 물론 세미나 및 학과 수업에 필요한 영어 Presentation 대비 과정과 같은 실용 언어 과정 뿐 아니라 취업 및 진학에 필요한 TOEIC, TOEIC SPEAKING, OPIC, TOEFL 등의 수험 영어 대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험 영어 과정의 경우 수료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80%까지 수강료를 환급해 주는 장학 환급 제도를 시행하여, 캠퍼스 내에서 부담 없이 양질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ERICA국제교육원은 멘토 제도 및 담임제도를 통해 수강생을 관리합니다.

언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긍정적인 관심과 격려의 중요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수강생의 경우 담임선생님과의 지속적인 상담을 실시하여 생활적인 부분과 학습적인 부분 모두를 아우르는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H.E.I-MENTOR(Hanyang ERICA International Language Institute Mentoring)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본교 재학생이 외국인 수강생의 멘토로서 한국어 습득 및 한국 문화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